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등촌역> 갑상선암 동위원소치료를 위한 저요오드식이 전문병원 “서울성모샘의원”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4:08


    나쁘지 않아서는 갑상샘암 수술 3번째였다 왜 3번이 안 나쁬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많다.이런 질문에 억울하고 기가 막힌다.당연히, 암이 전이한 때문이었다 들을 사람은 갑상샘암은 그럭저럭 된다는 데 3번이 나쁘지 않은 것이 의아해서 질문을 또 하고 있다"무슨 종류의 암입니까?""모두 착하다며 그 유두 선암입니다.유두암인데 왜 그래요?라고 물으면 더 당황스럽다.나쁘지 않다, 다시 스토리를 이어간다.유선암이라고 다 좋은 사람은 아니에요. 착한 암이라도 병세와 전이 유무에 따라 다 다르죠. 나의 경우, 아내의 sound로부터 선량하지 않았습니다"이런 대화의 패턴이 모든 사람들은 또 이상한 자신만의 해석을 해 단정한다."젊어서 그래요.."-_-... "으......" 중얼중얼.. 스트레스를 받고 ​ 나쁘지 않아는 26세에 그 요오도우 식이를 아내 sound준비하고 2번이 나쁘지 않고 혼자 준비했고 현재는 동위 원소 치료를 끝내고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서 퇴원하고 등촌 역에 있는 서울 송모셈 의원 1실에서 사람들과 더 떨어지고 지내는 시간을 갖고 있다.​ 블로그를 잘 안 하내가 포스팅을 하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제 요오드 식이를 3번이 나쁘지 않아 준비하 브와쯔코, 동위 원소 치료를 화순 전남대 병원에서 1번, 4년 만에 강남 세브란스에서 2번째 하고 나쁘지 않고 온 사람으로서 뭔가 나쁘지 않고 같은 처지의 분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적어 보겠다는 감정에 쓰는 법을 감정했다.첫번째, 2번째의 저 요오드는 나쁘지 않고 혼자 집에서 준비하고 있었다.어쨌든 성격이 꼼꼼해서, 다른사람들 sound식을 믿지도 못했고 알아보니 내가 사는 땅 전남에서는 해준다고 해도 저요오드식 시스템을 갖춘 병원도 매우 전문적으로 없었기 때문이었다 국산 소금 한 번도 안 넣으면... 큰일 나는 이상 어느 정도 맡길 수 없는 이상 남에게 맡길 수 없다는 의견이 강했다. 심지어 내가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물증 없는 확신도 있었다.​ 그런데 이제 3번째 수술에서.. 화순전남대병원에서 강남세브란스병원으로 옮겨간 이 강에는. 어차피 서울에 올라왔는데 식사도 좀처럼 전문 병원에서 한다는 의견으로 이번 3번째의 저 요오도우시스템은 전문 병원에 맡긴다는 의견으로 입원했다. ​ 숨기고 3차례 수술로 멩카묘은이 너희 별로 당신 허약해졌고 그 전에 저 요오드식 하면서 받았던 스트레스 나쁘지 않고 식비의 같은 문제. 이제는 더 이상의 문제까지 신경쓸 의욕도 없는 상태였다.그리고 이번 3번째의 저 요오도우 식사 준비 텐춈 문 병원을 찾아 오게 되었는데, 입원하고 몇일 뒤에 있는 의견.아.. 진작 여기 입원할 걸 그랬어. 이렇게 신경쓸 필요없이 너희들 편한데...


    >


    송모셈 의원 9호선의 7번 출구, 오면 바로 전의 건물입니다.


    >


    건물이 지하철 바로 내려서 보이지만 그 방향에 들어갈 수 있는 병원 입구는 없어 7번 출구 내려서 쭉 직진하고 얼마 안 타루의 골목이 보인다. 우회전하면 바로 첫 층에 기아차가 보인다. 차의 주차되어 있어 입구가 잘 보이지 않는 것이지만, 그 건물 3층 가면 간호사 스테이션이 있다.​


    >


    >


    >


    근처에 주차시설이 좀 필요해.함께 입원한 언니들 중 길거리에 오후 5시경 주차했지만 주정차 딱지 끊었다.


    >


    둔촌역 근처는 맛집으로 유명하단다. 입원해 있으면서 보니 여긴 손님이 정말 많았다.그녀는 저요오드 식사 전날에 입원했고, 식사 전날 밤 친국과 그 족발을 먹었다. 브루족 세트는 너 자신이 맛있었다.


    내가 쵸소움 동위 원소 치료 때문에 저 요오도우 식이를 개시할 때 인터넷에서 만난 병원이었는데 그게 무려 4-5년 전이다. 원장님과 얘기를 해보니 제가 본 게 맞다고요.그때 개원했다고 한다.그리고 그때 즈ソ에는 갑상선암 환자만 받는 병원이 몇 개 존재했는데, 현재는 병원 자체가 사라졌거나 다른 암 환자를 절충해 입원을 받고 있다고 한다.내가 찾아온 성모천의원은 그래도 묵묵히 환자가 많았던 갑상샘 환자만 받아들이는 유하나한병원이란다.처소음에 서리가 내릴 때는 이곳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다른 곳에서 금하나 퇴원과 입원을 할 수 있어서 물소음에 정확한 답을 얻기 어려워. 이거 제대로 아는 병원이야? '응대가 왜 그래?'라는 감정으로 입원을 해보니 너무 간호사도 친절하고 간호사도 의사도 환자의 작은 증상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관리하려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어서 내가 괜히 노파심을 가졌다고 생각했다.건물이나 침구류, 마루의 등은 눈에 띄지 않는다.그렇게 큰 병원이 아니라 의원급이라 아껴 쓰는 듯했다.그래도 청소하시는 분이 너무 깨끗이 청소기를 하나 주간 하나에 2-3번은 돌려주고 걸레질을 한다. (다만 다른 암 요양병원도 청소기를 돌리고 청소하는 곳을 자주 볼 수 없었다. 걸레질만 대충 2번 정도 하는 것을 봤지 이렇게 청소기 돌리고 걸레질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창틀도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그리고 간호실장이 만든 식초를 이용한 독자적 소독제가 화장실에 있는 것도 뭔가 세심한 배려가 있었다.3-4층 그리고 옥상 건물을 병원에서 쓰는데 3층은 동위 원소 치료룰루 빨리 끝내고 더 격리하는 환자들이 있어 간호사 스테이션과 나이트 영주(후)당 간호사 선생님이 상주하고 있는 방, 원장님 방 3층의 환자들이 쓰는 휴게실이 있다.​ 4층은 갑상선 암 수술을 끝내고 요양을 온 한개 한벌의 환자들과 저 요오드식을 준비하는 환자들이 쓰는 층이다.다만 다인실에 저요오드식 환자들을 함께 모아 놓는 편이라 식사는 하나, 절반 환자는 녹색 식기에 저요드 환자들은 흰색 식기에 썩어 식사를 나간다.4층에는 식사의 집이 있고, 영양사실이 있어서 알고 싶은 것은 그때 그때 물어 보았다.물리치료실.. 작은 야외 테라스가 있고 족욕기, 발마사지가 있다.작은 병원이다.


    >


    >


    >


    6인실은 뵤은소웅 2개의 샤워 시설은 하나 게임의이다.4인실은 샤워실이 2개라고 듣고 텔레비전도 2개라고 하지만 무엇 6명이 6실 이용하고 그렇게 큰 불편은 없었다.참 제 9월 갑자기 너무 아픈 모기 때문에 아내 sound입원하고 아주 잠을 설쳤다.과일뿐 아니라 방을 같이 쓰던 모든 분들이 그랬다.홈매트과 홈키퍼는 암 환자에게 좀 민감해 가능하면 병원 내에서 만든 천연 계피 퇴취제를 뿌리게 됐지만 최근 마지막에는 비결이 생겨 자기 전에 모두 모기를 잡고 잤다.


    맞다.내가 입원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저 요오드식이!!!​ 여기 영양사 씨는 식사 나쁘지 않을 때에 한바퀴 후와 도시, 김 1메뉴에 대한 내용을 하고 불편한 것이 없는지 노상 살펴보고 있다. 조금만 더 짜지 말라고 하면 환자 개개인에게만 생각하고 식단이 나쁘지 않다.​


    >


    여기는 간식이 나오는 즐거움이 있지만 점심을 먹고 3시경 나오면 곰 맛탕이나 병곶 등 튀김의 간식이 왜 나오는데 정말 맛있ㅠ 하지만 입원 첫날은 그렇게 하면 간식도 나는 부다의 소음이 도에쯔옷다.것, 2번 저 요오드식을 혼자 준비하면서 일차 저 요오드식을 준비할 때는 거의 많이 고구마. 식사, 저 요오드 된장에 삼바 싸먹기 해2번 저 요오드식 때도 시에서 모모치 같은 것으로 맛소금이 들어갔는지 걱정하고 전혀 손에도 대지 않았다.여기 와도 물론 내 노파심은 계속됐고 이런 거 먹어도 되느냐는 문의를 자주 했다.영양사는 꼬치떡도 저요드 요리를 만드는 곳에서 직접 떡을 만들어 가져온다고 했다. 경단도 2,3번 나온 적이 있었는데, 그것은 직접 이곳에서 정제 소금으로 직접 만들어 찐다고 말했습니다.입원한지 이틀째되는날인가; 열무김치랑 깍두기랑 이거는... 너무 맛있어서 예를 들어 일반식이 환자인 것과 착각해 버린 것은 아닐까 역시 걱정되기 때문에 식사를 먹을 수 없을까... 결국 식사 중에 쫓아가서 영양사에게 물어봤다. 이게 꼭 간이 됐느냐고 물었더니, 아내 소음에 영양사 가로되, 저 요오드와 저 나트륨 먹이가 헷갈리는 환자가 있는데 이건 소금이 들어가서 맛있다고 당연히 그 요오드는 바닷소금 사용을 제한했을 뿐 정제된 화학의 굵은 소금 Nacl은 써도 된다는 걸 모르는 건 아니었다. 나의 물소음은 일반 환자식과 저요오드 환자식이 바뀌어 나온 것이 아니냐는 취지였다.나는 다시 물었다.당연히 알고 있습니다. 저 요오드식이는 굵은 소금을 아예 쓰지 않는다는 건 알아요.내가 지금 3번째의 저 요오도우시스템지만 모르겠어요. 제 예기는 인터넷에서 시판되는 저요드 김치는 그런 맛이 아니거든요. 그런데 이건 맛이 너무 딱 맞아요! (속마음:그게 수상해!)라고 하면 영양사가 예기하는 것을 일반 환자와 저요오드식 환자김치는 전혀 달라요. 일반 환자는 배추김치가 나비입니다. 그 요오드식 환자는 우리가 직접 무김치와 깍두기가 나옵니다. 저희가 직접 만들고 익혔으니 걱정하실 건 없어요. 이거는 정제염이고 저희가 직접 소량의 음근김치입니다 잘 익은 김치라서 그런가. 김치가 왜 이렇게 맛있을까?어쨌든 일반 환자의 김치와 다르다고 하니 질문에 대답을 받은 뒤에는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었다.일단 이곳의 장점은 전문영양사분과 오래 이곳에서 일했던 부인들이 있어 맛있게 저요오드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었던 것 같다. 점심시간에는 면과 튀김류도 가끔 나온다.  "내가 3번째식과. 정예기의 마지막이고 싶기 때문입니다라고 알고 싶은 것은 영양사에게 폐를 끼쳤습니다. 오히려 그 편이 마음도 편했고, 설명을 들으면 이해가 가고, 납득이 가고, 신뢰가 생겼기 때문에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어. 그리고 중요한 것은 영양사가 이 병원에 계신 지가 길고, 각 병원마다 제한되는 품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환자들이 혼란스럽다며, 일에 통합한 식이표를 대학이 모여서 만들었단다.그 식이표가 영양사에게 있다고 하니 역시 안심하고 내가 신경 쓰지 말고 여기서는 즐겁고 긍정적으로만 생각하고 동위원소 전 컨디션 조절만 신경 쓰면 되는구나라고 소견하게 됐다.역시 나의 걱정을 일축한 것은, 확실히 저요오드 식사가 끝나갈 무렵, 여기서 자신이 부담하는 갑상선 수치 검사였다. 어차피 본원에 가면 또 검사가 되는데. 그래도 사전에 며칠 전에 수치를 검사해 보고 식사가 잘 됐는지를 미리 확인해 주는 것이 음식에 대한 믿음을 줄 수 있는 가장 큰 점으로 작용했습니다.이처럼 모든 환자를 대상으로 자기 평가를 하는 곳인데 식사전문이라는 태국 병원이 대충 할 리가 없다는 소견을 하게 됐다. 이 검사는 가장 중요한 갑상샘자극호르몬 수치(TSH)가 동위원소 치료가 가능할 정도로 적정 수준으로 올라갔는지 확인하는 작업인데 이를 플러스 저요드로 식사를 하면서 우리가 균형 잡힌 식사를 했는지 확인한다. 칼슘 수치가 많이 떨어지지는 않았는지, 나트륨이 많이 부족하지는 않은지 미리 확인하고 동위원소 치료 전에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우리가 내 몸에 들어가는 요오드를 굶기야 하는 작업 때문에 4주 신지 로이드를 끊고 최소한의 요오드를 목아프 서한의 식단과 사투를 벌이지만 그래도 전해질의 불균형이 오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내의 동위 원소를 가능한 컨디션을 돌리고 아주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영양사 쪽이나 원장이 하루에 2번 회진 도시, 항상 강조하고 있는 부분 임니다니다. 저 요오드식이를 준비하면서 나도 고구마와 감자만 먹으면서 버。다는 분도 만난 적이 있었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 저요드식을 하는 게 전부는 아니라는 스토리다.


    공무원 스타 1의 원장은 칼 함께 하루에 2번 와서 미주알 고주알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있다.그래서 사건이 터지면 참는 내용이라는 내용을 자주 한다.약을 끊고 일어나는 사건이라 기겁을 하고 내용란을 위로해 주신다.실없는 내용도 해주시고 이상해도 주신다.나는 원장님이 너무 좋았어.의료진은 환자의 케어와 지지를 계속한다.나쁘지는 않은 주는 밥만 잘 먹고 비록 몸이 나른해지지만 그래도 원장님의 조언에 따라 감정까지 내려가지 않도록 운동을 조금이라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우리는 균형잡힌 식단 중에 요오드만 최소한으로 먹으면 되고 약을 끊어서 힘들지만 동위원소 치료 전에 운동도 확실히 하고 평소 컨디션을 유지해야 몸도 심리도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돼 치료에요.할 수 있는 일이었다 원장님은 항상 그런 균형을 강조해요.동위 원소 치료에 들게 됐고 나쁘지는 않다, 치료 후 1개월 정도는 물을 마시는 것을 정규 내용으로 삼으면 안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전에 우리가 저 요오드식을 할 때 물을 마시는 연습을 미리 해놓으면 좋다고 말씀하셨다.그래서 같은 방 환자들과 다 함께 한개 1에 생수병 한개(2l)을 비우는 일을 하게 되어 처소 리엔 어렵고 계속 하다가 발보프카 되어 하루에 한가지 책 먹는 쉬웠다 또, 동위 원소 치료로 나아가면 타액선이 막히는 부작용이 있지만 그러한 부작용을 막아프소하고 약을 스고나프지앙, 신맛을 목고나프지앙어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작 운동을 많이 하는 것도 유연 자극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병원에 있는 2주 동안 식사는 괜찮고 오면 30분 동안 제대로 천천히 반죽을 만들어 먹는 연습을 하는 게 좋다는 내용보다를 조 썰매 타고 입원했을 때부터 꺼냈다.이곳은 마치 선수 출전을 위해 훈련시키는 곳 같다는 의견을 해봤다.


    >


    >


    영양사는 과일이 나쁘지 않고 채소는 우리가 절대적으로 제한하는 해산물에 비하면 요오드를 매우 작은 마이크로그램 양을 갖고 있어 많이 먹어도 전혀 지장이 없다고 했지만 만약 송두리째 땅이 충분히 씻기지 않아 요오드가 남아 있지 않을까 조금씩 먹었다.씨앗은 먹지 말라는 지침에 고추 속에 씨앗은 따먹었다.화성의 언니가 속이 느끼하다고 아저씨를 하고 청량 고추를 매우 매우 갖고 왔지만 나쁘지 않아는 청량 고추도 하루 2개에 조금 먹었다 버린 포항에서 온 통쾌한 언니 한명이 타고 청량 고추를 엄청 먹었다.걱정이 좀 됬어요..그렇게 고추를 먹어도 들어가기 전 tsh의 수치를 보면 83에는 아주 좋아한다.


    >


    시판되는 탄산수도 마셔도 된다고 하는데, 내가 그 닷소리에 성분표를 보니까 내 나트륨이 들어간 게 있어서 이게 정제염 하나로 소금 하나 알 방법이 없어서 안 샀고, 여기서 주는 에이드만 마셨다.에이드는 맛이 좀 진해서 (이 탄산수도 따로 저요오드 탄산수로 만든 것 하나) 같은 방 언니들이 안 마신다고 다들 젊은데 알아서 마시라고 몰아세웠다. 자신도 이건 별로 맛이 없어서 먹고 싶지 않았지만 그냥 받아먹고 투정부리지 않고 먹었다.


    >


    반창 중에 곤약에 달걀 흰자를 넣고 과식했는데 왜 과식을 했을까. 그런데 계란 소동이 있어 처음엔 주눅이 들었지만 병원 때 붙었던 식용 난살충제 검사 결과 증명서를 보고 안심하고 먹었던 기억이 난다.


    >


    >


    >


    나는 운 좋은 쿠킹 클래스를 2번 물었다. 아내소리오는날닭가슴살스테이크만들기를배웠는데그스테이크에뿌리는야생소스가너무맛있어서정말배워서좋았어요라는소견을했습니다.영양사는 하이톤의 소유자로서 매우 유쾌한 분인데, 혼자서도 저요오드식을 준비할 수 있는 조리법을 가르쳐 주었다. 실제로 이곳에서 저요드식 후 사정상 집에 돌아와 혼자 지내는 사람도 있었다.2번 쿠킹 클래스 들으면서 계속 강조한 것은 "내가 라면이 너~ 나누 먹고 싶어서 한 젓가락 먹어 치웠다. 그래도 좋습니다 괜찮아요?" "괜찮아요~~^ 한 잔 한다고 망친 건 아니에요.괜찮아요. 내가 소가족의 식사를 준비하다가 소금이 들어간 국물을 연습처럼 보고 말았다. 괜찮으세요?괜찮지 않나요?그에은챠은하요~앞으로 더 궁금하긴 하겠지만 괜찮아요 "뭐라고 하나 4일 준비하므로 이프니다니다 한번쯤의 실수로 전부 식사가 망하는 것은 아니라는 소식을 하고 싶었을 것이다. 그래요, 그런 실수로 인한 자책감과 스트레스가 더 악약일 거라고 생각했어요.


    >


    두 번째로 배운 것은 월남쌈이지만, 각각 야채를 썰거나 소스를 만들어 먹어 보는 때때로 가졌다.킬린터에서 재미있고 배우기 쉬운 프로그램이었지만 아쉽게도 나쁘지 않은 이때 저요드식이 완전 마지막을 달리고 있어 소화능력이 완전 제로였다. 내가 쌌지만 슬프게도 먹을 수 없었다."나쁜 주사가 아니라 신딜로이드를 끊는 비법이었는데, 이 때문에 저요오드식이 마지막을 달리고 나서 몸이 약해지고 소화도 잘 되지 않았다. 변모하기도 힘들었다. 몸에 온갖 신진대사가 느려진다고 생각해도 되겠지. 화성씨와 내가 싼 월남쌈. 화성씨는 한국요리 자격증이 있고 칼질이 예쁘지 않아도 프로처럼 잘하던 저는 못 먹지만 나쁘진 않은 파인애플 넣어!


    >


    저 요오도우 식사하는 동안 506호 다인실의 가족은 정말 긍정적이고, 스포츠도 욜도욱하고, 과일도 잘 먹고 웃고 많이 했습니다.전국 각지에서 모였고 병원도 달랐다.신촌세브란스, 강남세브란스, 가톨릭병원, 국립암센터... 근데 저요오드식이 허용폭이 병원마다 조금씩 달라서 제한 sound식이 병원이 돼서 그 병원은 안 되고 문제부터 신딜로이드를 끊는 분 신지 로이드를 끊지 않고 동위 원소 약을 먹는 2일 전부터 타이로젱 주사를 2회 맞는 외래로 가는 분.  동위원소 저용량 먹는 분, 고용량 마시는 분, 그날 오늘 혈액검사를 통해 용량을 결정하는 분타액선약을 미리 먹는 분. 병원마다 다른 건 아니지만 그 중에서도 나와 공통점이 있는 사람이 있어 다르기 때문에 왜 이 사람은 나와 다른가, 왜 고용량을 먹는가. 갑상선암이라고 해서 만만하게 볼 일이 아니라는 감이 있는 것 같고,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한층 더 장점이 많았다고 생각한다.한 가지 에피소드에서 나는 침샘에 문제가 생겼다는 얘기를 한 번도 듣지 못했고 그날 침샘 검사 때도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핵의학과 원장이 침샘에 대해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그런데 화성 언니의 가톨릭병원은 동위원소 치료 전에 미리 침샘약을 주고 먹는다는 얘기를 듣고 외래진료를 받으러 갔을 때 교수에게 물었다. 그런 사람도 있다는데 나는 안 먹어도 되냐고 물었다. 그제야 핵의학과 교수는 제 침샘 영상을 확인하며 별 문제가 없어서 따로 아무 것도 안 쓴 것 같은데 한번 볼까요. 하이라고. 4년 전에 동위 원소 치료를 한번 했습니다.과 턱밑쪽 침샘기능이 심각하지는 않지만 저의 도항래기능은 안됩니다. 약을 처방합시다. "무의미 sound... 이건 뭘까?내가 듣지 않았다면 분명히 처방해 주지 않았을 거야.대학병원 특성상 빨리 기승을 부리는데 환자들은 모르고 의료진만 믿고 방심하고 있다.또 병원마다 지침이 다르고 교수님마다 스타일이 달라서.. 미리 이런 정보를 나눠서 나는 왜 이러지 않을까? 그 과정에 대해 다시 한번 알고 확인해 나간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우리방에서 가장 늦게 합류한 포항언니는 나와 같은 날 같은 교수님께 수술을 했다. 그는 오전 10에는 시들어 가면 12시 지나서 나는 오후 2시에 수술을 가져갔다.정예기 신기했어요.이러니 전우애가 안 생길 리가 없지.내가 젊은 나이 26세에 1수술을 하고 다시 수술을 받고, 결미는 서울에 병원을 옮기고 3차까지 전이암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게 되고 우울할 수밖에 없는 이 상황을 좋은 사람들을 보고 웃으면서 즐거운 식사 관리를 하고 동위 원소를 마치게 된 것이 정말 좋다고 교은헤하고 있다.또 뛰어난 의료진도 중요하다.언제나 처럼 두통이 있기도 하고.. 손발이 저리거나 잠을 잘 못 자거나 변이 안 나오면 참는 이야기라며 늘 그렇듯 이야기를 써주는 공무원 스타일의 송진영 원장. 이렇게 친절한 간호사분들의 간호조치가 약간의 불안을 해소하는 작용을 했습니다.여지껏 자신만이 겪는 불행이라고 생각했던 일들을 다른 분들도 경험하고 잘 견뎌낸 일입니다. 힘내세요 하는 것 같았다.


    >


    >


    >


    >


    >


    우리 가족들은 특히 사이가 좋았는데 엄마뻘의 이모들을 언니처럼 여기며 따르는 나쁘지도 않은 아이를 너무 귀여워해 주고, 사는 땅도 다르고, 병원도 다르고 나쁘지도 않은 아이도 달랐지만 그래도 갑상선암을 이긴다는 동질감, 처음이 아니더라도 단결해서 동위원소 치료가 혼자 끝날 때까지 서로 도와주고 신경 썼다.


    >


    >


    집에서 저요오드 먹고, 조금이라도 싫은 일은 하고, 예기치 않다면서 종합영양제를 먹으면 예기치 않아서, 비타민제제 같은 것도 함께 끊어버렸는데, 이쪽 병원에서는 비타민 먹어도 괜찮다고 격려하고, 아프면 참고 예기하고, 예기하고, 약 먹어야 한다고 지지해주니까, 뭔가 안심이랄까.메가그린산은 요오드가 제조 과정 중에 들어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한 비타민이라며 컨디션 조절을 위해 먹을 것을 권했다. 배가 아파서 못 먹겠다고 했더니 식사 도중에 종이컵 한 잔 정도 넣어서 먹으라고 간호사가 알려줬다.


    >


    >


    2주간의 저 요오드식을 마치고. 본인은 강남세브란스병원으로 동위원소 치료를 받았다.봉잉눙 한 때까지 본원에 도착해야 하며 4시에 동위 원소 약을 먹게 되어 있고 낮에 먹고 단식. 이런 일은 성모선 병원에서 역시 신경을 쓴다.내가 신경 써야 할 부분을 의료진들이 미리 한발, 제1먼저 신경을 쓴다.최후의 만찬이라고 생각하고 점심을 천천히 다 먹고 병원을 본인에게 결정한다.본원까지 성모천 의원까지 셔틀을 한다.아이소토프 치료가 끝난 인면도 벤이 데리러 오기로 했어요.이렇게 편할 순 없어. 다음 포스팅에는 동위원소 치료에 대해... 역시 동위 원소 치료를 마치고 본원에서 퇴원하고 송모셈 병원으로 다시 되돌아간 1상을 쓰고 싶다.


    http://naver.me/FfpPuqqk


    이 포스팅도 한번 참조해 주세요.제가 아이소토프 치료 전에 준비해야 할 몇 가지를 세세하게 작성해 보았습니다.서울 송모셈 의원의 전화 번호 02-2038-2699의 홈페이지 http://www.seoulsms.com/default/


    네이버 지도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32699652



    댓글

Designed by Tistory.